☞
 

주제별 여행 수첩  ▶ 계곡(시원하고 맑은 심산유곡)
 

푸른 숲 맑은 물 심산유곡..

 


   


송계 -- 팔랑소월악산국립공원 597번도로를 끼고 있는 유명한 계곡입니다.
미륵리에서 송계리까지의 597번 도로는 꽤 오랜 역사를 갖고 있는 길입니다. 덕분에 계곡의 수려한 모습뿐만 아니라 많은 문화 유물들을 아울러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궂이 여름철 계곡 놀이만이 아닌 사시사철 드라이브 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수안보 온천에서 대략 20여분이면 도착가능해 교통 입지 또한 좋습니다.
 


수문동골에서 처음으로 만나는 용추폭포!1월악산 국립공원에 위치한 또 하나의 수려하고 거친 계곡입니다.
송계계곡만큼 유명세를 타지는 못했지만 최근 부쩍 알려져 매년 여름 피서객들의 발길이 잦은 곳입니다.
계곡의 수려함은 송계계곡보다 못하진 않습니다.
아직까지 알려지지 않은 숨은 비경 또한 즐비하며 역사적으로는 한말의병들의 교통로와도 연관 지어집니다.
계곡물이 매우 차갑습니다.
 


쌍곡계곡속리산 국립공원 최북단에 위치한 계곡입니다.
송계계곡 마냥 계곡을 따라 도로가 형성되어 있어 접근이 용이합니다.계곡 양 옆으론 군자산,칠보산,보배산등등 암봉들이 즐비합니다.
입니다. 쌍곡계곡의 진수는 도로 위에선 느끼진 못합니다.
도로 아래 계곡으로 내려 가야만 알 수 있습니다.
옛부터 쌍곡구곡이라 하여 수려한 곳을 임의로 정해 놓았습니다.
 


중선암월악산국립공원 북단에 위치한 또 하나의 수려한 계곡으로 단양팔경중 상선암,중선암,,하선암이 소재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옛부터 이퇴계선생을 비롯 많은 문객들이 이곳을 찾아 그 아름다움을 노래 하였던 곳입니다.
계곡을 따라 경북 문경으로 넘어가는 2차선 도로가 잘 되어 있어 송계계곡과 쌍곡구곡과 더불어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탁월한 곳이기도 합니다.
 


수주팔봉!충주시 이류면에 위치하고 있으나 주요 도로에서 떨어져 있어 그리 널리 알려지지 않은 수려한 기암괴석이 우뚝 솟은 절경이 멋있는 깨끗하고 맑은 강변입니다.
문강온천에서 대략 20여분 거리에 있어 연계관광지로 계획을 잡으셔도 좋습니다.
 

 

Copyrightⓒ TEXHAN CO. All right reserved
1445 JIHYUNGDONG,CHUNGJU,CHUNGBUK,KOREA  [
TEXHAN CO]
TEL 043-854-7591 / FAX 043-854-7590
E-mail :
tshan@texha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