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변 여행지 **

+KBS왕건촬영장
+
문경새재
+
수안보온천
+
월악산국립공원
+
새재1관문
+
새재2관문
+
새재3관문
+
조령원터
+
여궁폭포
+
주흘산
+
부봉
+
조령산
+
신선암봉
 


 

 

●경북 문화재 자료 226호

▶▶사진을 클릭하시면 확대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산불됴심 표석이 표석의 설치연대는 확실치 않으나 조선후기에 세워진 것으로 추정되며 높이 157cm의 원추형 화강암 자연석에 음각된 보기 드문 순수 한글비로 설치 당시의 위치 그대로 세워져 있다.
행인의 발길이 잦은 이 곳에 설치해 지나는 길손들에게 산불예방과 자연보호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경각심을 일깨워 주고자 세운 표석이다.
"됴심"은 "조심"의 옛말로 한글 변천의 실례를 보여주는 좋은 자료이다.

1관문에서 2관문으로 올라가다보면 2관문 못미처 우측편에 위치하고 있다..



 

 

 

 

 

 

우선 문경새재관문인 문경으로 갑니다.
문경새재 관문은 문경읍에서 충주로 넘어가는 이화령 이화령터널을 넘기 전에 갈라지는 길을 따라 들어가야만 합니다.
과거에는 안내판이 부족하여 찾아 들어가기에 애를 많이 먹었으나 왕건촬영 세트장의 유명세와 더불어 잘 갖추어진 도로와 안내판이 수월하게 진입하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출발지가 서울일대인 경우 우선 충주를 거쳐 수안보를 통과하는 3번국도를 타고 이화령(이화령터널)을 넘습니다.
이화령터널을 넘어 터널 이용료를 내는 곳을 지나자마자 나오는 삼거리에서 좌측으로 들어가면 문경새재 입구입니다.

경상도 남쪽지역이 출발지인 경우는 당연히 문경시로 들어오셔야 합니다. 문경시는 과거의 "점촌"입니다.
문경새재가 있는 문경과 문경시(점촌)와는 약20여KM거리 차이가 납니다.

그외 중부내륙고속도로 개통으로 인해 문경새재IC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Copyrightⓒ TEXHAN CO. All right reserved
충북 충주시 교현동 411-5번지
TEL 043 -854-7591
E-mail : ch@chungjutou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