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변 여행지 **

+충주남산
+
계명산
+
충주호
+
충주호유람선
+
충주댐
+
탄금대
+
단월강수욕장
+
임경업장군 - 충렬사
+
대림산성
+
삼초대
+
단호사철불


 

 

●충북 기념물 67 호

▶▶사진을 클릭하시면 확대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임경업 장군의 묘충주시 풍동 산 45-1, 충주 남쪽 단월강 넘어 인적이 으슥한 산 정상에
조선 중기 인조 때의 명장 임경업 장군(1594 ~1646)의 묘소가 있다.
묘역은 전체가 약 200여평으로 1982년 정화 때 상석,동자석,무관석,장명등을 새로 만들어 세웠다 하며, 봉분은 정경부인 전주 이씨와의 합장으로 큰 편이며 호석을 둘렀고 양,망주석,묘비등이 갖추어져 있다.
임경업 장군의 묘역에서 바라본 월악산 영봉
장군의 묘 정면으로는 월악산 영봉이 신기하게도 마주보고 있다.
월악산 영봉은 국사봉이라고도 하며 그 아래 송계팔경 중 하나인 수경대에는 신라 때부터 월악신사(산신의 사당)를 설치하고 국가가 위태로울 때 국태민안을 빌어던 곳이기도 하다.

현재 이 묘역까지는 포장이 잘 되어 있어 일반 승용차로도 접근이 가능하나,이 곳까지 풍동으로 들어서면서부터는 주로 농로를 이용하여야 하므로 접근로 찾는데 애를 많이 먹는 편이다.
 

 

 

 

 

 

지도엔 달천강이라고 표현을 해 놓았지만 충주시민들은 이 강을 단월강이라 보통 칭합니다.
임경업장군 묘소는 단월강수욕장을 두고 있는 단월대교를 넘어 풍동으로 진입하셔야 합니다.
단월대교는 임경업 장군 충렬사와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풍동으로 들어가는 진입로는 차 한 대 지나갈 크기의 잘 정비된 농로입니다.
10여분 정도 들어가다 보면 길 왼쪽으로 큰 느티나무가 보이며 우측으로 안내판과 함께 마을이 나타납니다. 몇 채 안되는 전형적인 시골마을입니다.느티나무 아래로는 논이 펼쳐져 있으며 강 건너엔 상수도 취수장이 보입니다.
장군의 묘소는 마을 뒷산에 모셔져 있습니다.
묘소까지 차량진입이 가능합니다.

   

 

 

 

 

  

 

 

 

Copyrightⓒ TEXHAN CO. All right reserved
충북 충주시 교현동 411-5번지
TEL 043 -854-75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