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변 여행지 **

+청풍호
+
청풍문화재단지
+
청풍나루(충주호유람선)
+
KBS드라마촬영장
+동산
+
금수산
+
금월봉
 

클릭!   충주여행정보 HOME으로 이동!
 

 

▶▶사진을 클릭하시면 확대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SBS드라마  촬영장 (제천 청풍)


SBS 제천 드라마촬영장은 KBS제천 왕건촬영장과 더불어 청풍호반에 조성된 또 다른 드라마셋트장입니다.
청풍문화재단지 서편 쳥풍향교 아래에 조성되어 있어 청풍문화재단지 입장권이 있어야만 관람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문화재단지 후문쪽으로 입장을 하게 되면 우측으로 바로 진입이 가능하여 sbs촬영장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후문을 이용하여 입장하는 편이 좋습니다.

이 드라마촬영장의 첫 작품은 지난 2001년 방영된 '대망' 이라는 드라마였습니다.그후 장길산을 비롯하여 여러 사극물들 촬영시 많이 이용되는 셋트장입니다.

sbs드라마 촬영장 전경!!sbs드라마 촬영장 전경!!촬영장에는 관청과 육의전, 초가집, 객주, 제지소, 어시장을 비롯해 양반집, 중인촌, 빈민촌 등 모두 91채의 건물이 들어섰으며 성곽과 성루까지 만들어 놓았습니다.

KBS제천 왕건촬영장에 비하면 상당한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옥 구조며 배치등이 전반적으로 사실적이며  또한 다양한 형태를 띄고 있어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드라마에 대한 기억이 미천하여 어시장을 표현한 곳인지 모르겠으나 구름다리(?)가 위로 가로 지르는 저작거리 모습은 다른 촬영장에서 볼 수 없었던 색다른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sbs 드라마 촬영장(제천)sbs제천촬영장
볼거리 면에서 문화재단지 내의 국보급들 유적보다 더 큰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대부분 관광객들은 문화재단지 내의 문화재들만 보고 가는데 조금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이 곳도 꼭 한번 들렸다 갈 것을 권합니다.
봄철 벚꽃이 필 무렵 이 곳 청풍엔 벚꽃축제가 열립니다.
청풍문화재단지를 겸한 sbs촬영장 구경은 벚꽃이 만발 할 때가 가장 좋습니다.
중앙고속도로 제천IC에서 시작하여 청풍문화재단지까지 이어지는 597번 청풍호반도로는 이 때가 되면 환상의 드라이브코스라 할 수 있을 만큼 가로수 벚꽃을 감상하며 달리는 청풍호 경치는 비할 데가 없이 아름답습니다.


SBS 제천촬영장sbs제천촬영장sbs 드라마 촬영장(제천) 

 

 

 

 

 


청풍문화재단지 입장료만 내면 됩니다..
sbs촬영장은 문화재단지 후문을 이용하는게 편리합니다.
문화재단지 서편 아래에 촬영장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진입로는 청풍체육공원쪽으로
내려가는 길로 진입하시면 됩니다.

  


**충주,수안보에서..
36번국도를 타고 단양방향으로 갑니다.
수산면 소재지 마을 앞에서 좌회전 하여 청풍면소재지로 갑니다.
면소재지 마을을 지나고 나면  좌측 구릉지대에 조성된 문화재단지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SBS촬영장은 문화재단지 언덕 아래에 조성되어 있습니다.
청풍문화재단지를 지나고 청풍대교를 건너 제천방향으로 진행하면 청풍랜드를 지나고 국민연금 청풍리조트 호텔을 지나고 나면 KBS 제천 왕건촬영장, 금월봉이 나옵니다.
대략 수안보인근에서 약 40여분 소요됩니다.

 **중앙고속도로 남제천IC에서..
남제천 IC에서 내려 금성,청풍방향으로 약 15여분 진행하면 됩니다.
금성면 소재지마을을 지나고 금월봉을 지나고 나면 kbs제천 왕건촬영장이 나오고, 청풍리조트호텔을 거쳐 청풍랜드를 지나고 청풍대교를 건너면 우측 구릉지대에 문화재단지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SBS촬영장은 문화재단지 언덕 아래에 조성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TEXHAN CO. All right reserved
충북 충주시 교현동 411-5번지
TEL 043 -854-75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