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악산국립공원*

+ 월악산(영봉) 등산안내
+
만수봉 등산안내
+
포암산 등산안내
+
북바위산 등산안내
+
월항삼봉 등산안내
+
송계계곡
 

 


 

  만수계곡

【   】

위치 :충북 충주시 상모면// 제천시 한수면 (월악산국립공원)

▶▶사진을 클릭하시면 확대사진을 볼수 있습니다.

월악산국립공원내 송계계곡 지류로서 만수봉과 포암산 사이에 형성된 계곡입니다.
계곡의 이름은 만수봉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계곡입구는 만수봉 등산로 초입이기도 하며 자연학습장이 잘 갖춰져 있어 사계절 각광받고 있는 곳입니다.
만수교 아래 산불감시초소에서 출발하여 계곡을 따라 조성된  이 자연 학습장은 어린아이들의 야외교육장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 잘 정돈 된 오솔길 옆으로 숲의생태과정 및 여러 꽃,식물들을 잘 볼 수 있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또한 가벼운 산책로로서도 아주 훌륭한 코스입니다.
야외학습장길은 계곡을 따라 일주하게 되는데  대략 1시간여 정도 소요됩니다.

만수계곡만수계곡 옆 용암봉 중턱쯤에는  장마 때만 폭포수가 넘치는 용암폭포가 있습니다.
폭포까지 접근은 허용이 되지 않습니다만 만수휴게소에서 그나마 폭포의 웅장만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물놀이나 취사 행위는 만수계곡내에서는 금지되고 있습니다.

한적한 분위기의 산책이나 계곡의 정취를 느껴보는 가벼운 워킹 코스로 적당하리라 생각됩니다.
물론 자녀들과 동행하는 가족 나들이 장소로는 두 말할 나위없이 제격인 듯 싶고요....

만수휴게소에서 바라 본 용암폭포만수계곡 가을..만수계곡 가을.. 

 

  


미륵리사지에서 송계계곡 길을 따라 조금만 내려오면 좌측으로 만수휴게소가
나옵니다.. 이 곳에 차를 주차하고 길 건너 만수교아래 만수계곡 초입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산불감시초소에서 출발하여 자연학습장을 한 바퀴 도는데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며 심하게 가파르지 않고 어려운 점이 없는 순탄한 코스이니 노약자 분들의 산책에도 적합하리라 봅니다.
중간중간 계곡과 어우러진 자연학습장은 정말 금상첨화인 것 같습니다.
별도 입장료는 없으며  때때로 인화물질등에 대해서 주의를 요하기도 합니다..
 

 

 

 

 

 

 

월악산국립공원 송계계곡으로 들어갑니다.

 1. 송계리로 들어가는 진입로는 충주호를 따라 단양으로 향하는 36번국도 월악선착장을 지나 우러악대교를 건너면 우측으로
    갈라집니다.
 2. 미륵리 진입로는 수안보 온천에서 3번국도를 이용 경북 문경방향으로 가면 진입로가 나옵니다.
    월악산 송계리와 미륵리를 잇는 송계계곡 도로를 따라 만수휴게소까지 도착합니다.
    만수휴게소에서 도로 건너 만수교아래 아래 팔각정(산불감시초소)에서부터  그 상류를  만수계곡이라 부릅니다.

   

 
***  충주 혹은 수안보까지 와 월악산 송계계곡행 시내버스를 이용합니다.

*** 서울에서 송계계곡으로 직접오는 시외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서울터미널에서 송계계곡까지 운행하는 버스가 있습니다.


<<시외버스>>
동서울터미널에서 출발 수안보를 거쳐 송계계곡 덕주사 입구까지 오는 노선입니다. 

 

 

 

 

 

 

 

 

 

 

  

Copyrightⓒ TEXHAN CO. All right reserved
충북 충주시 교현동 411-5번지
TEL 043 -854-75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