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변 여행지 **

+청풍호
+
청풍문화재단지
+
SBS드라마촬영장
+
청풍나루(충주호유람선)
+
금수산
+동산
+
금월봉
 

클릭!   충주여행정보 HOME으로 이동!
 

 

▶▶사진을 클릭하시면 확대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KBS드라마 태조 왕건촬영장 (제천 청풍)


KBS 제천  촬영장 전경!!2000년대 들어 방송국에서는 사극열풍이 불기 시작했습니다.
제천 드라마촬영장도 그 때는 물론 지금도 KBS사극촬영지로 많이 활용되고
있는 곳입니다. 사극 광풍의 시작은 KBS 태조왕건이라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2000년 4월1일에 시작하여 2002년 2월4일까지 200여회를 기록한 대하사극이며 이 드라마가 방영이 될 때면 뭇 남성들은 과거 SBS모래시계드라마가 한창 인기를 모을 때 모래시계라는 유행어가 생겨났던 것처럼 왕건시계라는 신 유행어를 만들어 낼 정도로 집으로들 일찍 귀가하였었습니다.

지금 생각해 봐도 KBS드라마 태조왕건은 후삼국시대의 사회상과 왕건의 통일과정을 그린 걸작 드라마였습니다.  태조왕건 드라마는 이미 종영 된지 오래지만 이 곳 드라마촬영장 주변엔 그 여운이 아직도 이어지고 있는 듯합니다. 그 뒤를 이어 고려 광종을 그린 '제국의 아침', 무신들의 쿠데타 및 최씨 무신 정권을 그린 '무인시대', "대조영" 촬영장으로 명맥을
계속해서 유지해 오고 있습니다.


제천 청풍의 Kbs 왕건촬영장은 고려 개성의 예성강 벽란도 포구를 재현한 곳이라 합니다.
조성면적 27,493제곱미터에 초가마을 및 수군관아 선착장, 왕건군선,일반한선,상선등을 재현해 놓았습니
다.  문경에 있는  KBS왕건촬영장의 규모에 비하면  많이 외소하지만 탁 트인 청풍호의 풍경과 어우러진 그림이 시원하고 좋습니다.
간혹 이 곳을 방문하시는 분들 보면 문경 촬영장과 혼동하여 오는 분들도 더러 있는 것 같습니다.

제천 만물상이라 불리는 금월봉  및 청풍문화재단지,청풍랜드로 이어지는 82번 청풍호반도로에 위치하고 있어 청풍호 연계관광코스로 들려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
KBS 제천  촬영장 전경!!KBS 제천  촬영장 전경!!KBS 제천  촬영장 전경!!

 

 

 

 


옛날에는 촬영장입구에 매표소가 있어 주차매표만 하면 입장권 없이 관람을 하였으나 요즘은 인기가 많이 시들어졌는지 모두 무료입니다..
 


**충주,수안보에서..
36번국도를 타고 단양방향으로 갑니다.
수산면 소재지 마을 앞에서 좌회전 하여 청풍문화재단지로 갑니다.
청풍문화재단지를 지나고 청풍대교를 건너 제천방향으로 진행하면 청풍랜드를 지나고 국민연금 청풍리조트 호텔을 지나고 나면 KBS 제천 왕건촬영장이 나옵니다.
대략 수안보인근에서 약 50여분 소요됩니디ㅏ.

 **중앙고속도로 남제천IC에서..
남제천 IC에서 내려 금성,청풍방향으로 약 15여분 진행하면 됩니다.
금성면 소재지마을을 지나고 금월봉을 지나고 나면 나옵니다.

 

   

 

 

 

 


 

  

 

 

Copyrightⓒ TEXHAN CO. All right reserved
충북 충주시 교현동 411-5번지
TEL 043 -854-75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