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변 여행지 **

+임경업장군 충렬사
+
삼초대
+
임경업장군 묘소
+
단호사철불
+
탄금대
+
대림산성
+
임경업장군 사우

 


 

  단월강수욕장

【   】

위치 :충북 충주시 단월동

▶▶사진을 클릭하시면 확대사진을 볼수 있습니다.

 

단월강수욕장남한강 지류인 달천강에 조성된 천연 강수욕장입니다.
충주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여름 피서지 혹은 봄 가을 천렵을 즐길 수 있는 천연의 유원지입니다. 인위적인 시설이라고는 둑을 올린 것 뿐,
잔잔하면서 낮은 강물 수위는 어린아이들이 마음놓고 물놀이를 즐기기에는 최고의 장소라 생각됩니다.

어항 혹은 간단한 낚시 도구를 이용하여 송사리,붕어,피라미등등 강물고기를 잡는 재미와 더불어 한 낮 때약볕 속에서의 신나는 물놀이는 어렸을 적 이곳에서 매년 여름을 보낸 추억을 되새겨 주곤합니다.
충주시민치고 이 곳에 한 번도 안 와 본 사람은 없을 듯 싶습니다.

세련되게 호사스러운 장소도 아니며 또한 첩첩산중의 수려한 계곡도 아니지만 부담없이 여름철 한 낮을 보내기에는 아주 좋은 장소입니다.

양 옆의 둔치위로 텐트를 치고 야영도 가능합니다.
단 여름철 멀리서 오신 피서객들은 이 곳에서 휴가를 모두 다 보내기에는 억울하니 잠시 한 낮 시간 정도만 놀다 가시는 편이 좋을 듯 싶습니다. 왜냐하면 40분여 거리에 월악산국립공원 송계계곡이 있습니다.

가까운 주변에는 또한 아담한 절인 단호사와 임경업장군 사당인 충렬사 및 임경업장군 묘소가 있어 시간을 내어 둘러 보면 유익한 여행이 되지 않을 까 생각됩니다.
단호사에는 보물512호인 고려시대에 만들어진 철불이 안치되어 있으며 안 뜰에는 500여년 묵은 소나무가 묵묵히 서 있는데 그  모습이 감탄스럽습니다.

 

 

 

 

 

단월강수욕장은 충주시가지를 우회하여 수안보, 문경 상주로 향하는 우회도로 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변으로 단호사와 건국대학교 충주캠퍼스 그리고 임경업장군 충렬사가 있으며 충렬사를 지나 삼거리에서 직진을 하시면 강수욕장으로 진입하시게 됩니다.

3번국도를 이용 달천강을 건너 충주로 진입하다 보면 철길 위를 지나는 고가도로를 넘어 첫번째 사거리가 나옵니다.
좌측으로는 충주댐을 비롯 원주 제천 방면이고 우측으로는 수안보 문경 우회도로입니다.
이 곳에서 자동차로 3분도 채 안 되는 거리에 건국대학교가 있습니다. 충렬사와 단호사는 건대 정문을 지나 300여m 더 내려가면 나오게 됩니다.
충렬사와 단호사를 지나게 되면 단월강이 나옵니다.

    

   

 

 

 

 

  

 

 

Copyrightⓒ TEXHAN CO. All right reserved
충북 충주시 교현동 411-5번지
TEL 043 -854-7591